모바일 메뉴 닫기

 


글로벌행정학과

  • 홈페이지 바로가기

오늘날의 행정학은 정부 조직의 관리 문제를 정치적,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환경의 틀 속에서 보다 폭 넓게 적용되고 있습니다. 더불어 복잡하고 다양한 국가 운영의 제 분야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전체 국가와 각 사회 부문 간의 균형적 발전 방향을 모색하는 학문입니다.

글로벌행정학 전공에서는 행정학, 국제개발학의 융합 교육을 통한 지역사회, 국가 및 세계의 문제를 해결할 글로벌 인재를 양성합니다. 공공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종합적인 사고능력을 바탕으로 한 소통을 지속적으로 해오고 있습니다. 또한 협력적 사고와 활동을 통해 리더십의 능력을 배양시키고 있습니다. 국제개발의 교육과정은 세계로의 더 넓은 시각을 제공하고, 세계의 문제를 비판적으로 바라보며, 특히 세계시민으로서 경제적 격차, 환경오염, 국가 간 갈등과 같은 어려운 문제를 극복할 방안을 모색합니다.

현대사회의 조직을 살펴보면 어떠한 조직이든 간에 변화에 발 빠르게 대응하고, 비판적 사고를 통해 정확히 문제를 판단하고 효율적인 업무처리에 능력을 갖춘 인재를 필요로 합니다. 앞으로 사회에 진출하여 사회에서 발생하는 실제 문제를 해결하는데 필요한 폭넓은 시야와 견해를 습득할 수 있다는 점이 글로벌행정학이 갖는 장점 중 하나입니다.

글로벌행정학과에서 공공, 민간, 비영리 등 모든 영역에서 필요로 하는 글로벌 인재로 성장할 수 있습니다.


교육목표
  1. 01.글로벌 역량: 다양한 국가의 다양한 영역에서 발생하는 변화를 인식하고 지속가능성 및 포용성의 개념을 학습한 세계시민의 능력을 향상시킨다.
  2. 02.공공부문 역량: 사회적 위험도가 증가하고, 중요성이 극대화되는 현대에 공공성의 시각에서 공공부문의 직무를 이해하고 실무를 진행할 능력을 향상시킨다.
  3. 03.문제해결능력: 4차 산업혁명의 도래와 함께 미래사회 변화 속에서 대응 가능한 실용적 사고와 대응능력을 향상시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