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게시글 검색
전체
  • 2023학년도 1학기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국가고시센터 실원 모집 안내


    1. 고시센터: 공무원 준비반, 회계사 및 세무사 준비반

    2. 모집 대상: 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소속 학생

    3. 모집 기간: 3월 17일(금) 17시까지

    4. 면접 및 시험 일시: 3월 20일(월) 17시

    5. 면접 및 시험 장소: 정의관 433호

    6. 지원방법: 붙임 참조

    7. 문의처: jiyeonryu@yonsei.ac.kr

    2023-1학기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고시센터 입실공고.pdf
  • 1. 파견 프로그램 소개

      가. 유형: 교환학생

      나. 파견 국가: 프랑스

      다. 파견 대학: 네오마경영대학(Neoma Business School)

      라. 선발 인원: 2명

      마. 파견 학기: 1학기(2023-Fall semester)


    2. 전형 일정

      가. 지원서 제출: 2023. 3. 9.(목) 10시까지

      나. 면접: 2023. 3. 9.(목) 16시, Zoom면접(장소는 추후 안내)

        ※ 면접 진행은 지원자에 따라 확정될 예정이며 별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다. 결과 발표: 2023. 3. 10.(금)


    3. 지원 자격

      가. 소속: 글로벌창의융합대학

      나. 신분

        1) 신입학생: 두 학기 이상 수료 후 지원 가능

        2) 편입학생: 한 학기 이상 수료 후 지원 가능

          ※ 지원 당시에는 휴학생이어도 되나파견 나가는 학기에는 재학 중이어야 함

      다. 전체 평량평균: 4.3 만점 기준 3.0 이상

      라. 어학 능력: IBT 85 이상, IELTS 6 이상(1개 이상 충족)


    4. 교환학생 외국대학 학점 인정

      가. 총 졸업요건 학점의 1/8(한 학기 파견학생)

      나. 학점인정원 작성 후 교무처 제출

        ※ 파견교의 개설강의목록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제출 서류

      가. 해외 파견 프로그램 지원서 1부.

      나. 연세대학교 국, 영문 성적증명서 각 1부.

      다. 외국어시험 성적표 1부.

      라. 학업 계획서(자유양식) 1부.

      마. 교수 추천서 1부.


    6. 서류 제출처 및 문의처

      가. 서류 제출처: hssc@yonsei.ac.kr

      나. 문의처: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행정팀 033)760-2303

    2023-2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해외 파견 프로그램 지원서.docx 2023-2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해외 파견 프로그램 동의서 및 서약서.docx 2023-2 해외파견프로그램 추천서 양식.hwp
  • 1. 파견 프로그램 소개

      가. 유형: 교환학생

      나. 파견 국가: 미국

      다. 파견 대학: 마이애미대학교(Miami University)

      라. 선발 인원: 2명

      마. 파견 학기: 1학기(2023-Fall semester)


    2. 전형 일정

      가. 지원서 제출: 2023. 3. 9.(목) 10시까지

      나. 면접: 2023. 3. 9.(목) 16시, Zoom면접(장소는 추후 안내)

        ※ 면접 진행은 지원자에 따라 확정될 예정이며 별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다. 결과 발표: 2023. 3. 10.(금)


    3. 지원 자격

      가. 소속: 글로벌창의융합대학

      나. 신분

        1) 신입학생: 두 학기 이상 수료 후 지원 가능

        2) 편입학생: 한 학기 이상 수료 후 지원 가능

          ※ 지원 당시에는 휴학생이어도 되나파견 나가는 학기에는 재학 중이어야 함

      다. 전체 평량평균: 4.3 만점 기준 3.0 이상

      라. 어학 능력: IBT 80 이상, IELTS 6.5 이상, PTE 53 이상(1개 이상 충족)


    4. 교환학생 외국대학 학점 인정

      가. 총 졸업요건 학점의 1/8(한 학기 파견학생)

      나. 학점인정원 작성 후 교무처 제출

         ※ 파견교의 개설강의목록을 꼭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5. 제출 서류

      가. 해외 파견 프로그램 지원서 1부.

      나. 연세대학교 국, 영문 성적증명서 각 1부.

      다. 외국어시험 성적표 1부.

      라. 학업 계획서(자유양식) 1부.

      마. 교수 추천서 1부.


    6. 서류 제출처 및 문의처

      가. 서류 제출처: hssc@yonsei.ac.kr

      나. 문의처: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행정팀 033)760-2303

    2023-2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해외 파견 프로그램 지원서.docx 2023-2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해외 파견 프로그램 동의서 및 서약서.docx 2023-2 해외파견프로그램 추천서 양식.hwp
  • 2023학년도 2학기 Meiji University(SPSE) 파견 학생을 다음과 같이 모집합니다.

    1. 파견 프로그램 소개

      가. 유형: 교환학생

      나. 파견 국가: 일본

      다. 선발 인원: 1명

      라. 파견 학기: 1학기(2023-Fall semester)

    2. 전형 일정

      가. 지원서 제출: 2023. 2. 23.(목) 10시까지

      나. 면접: 2023. 2. 23.(목) 14시, Zoom면접

        ※ 면접 진행은 지원자에 따라 확정될 예정이며 별도 안내할 예정입니다.

      다. 결과 발표: 2023. 2. 24.(금)

    3. 지원 자격

      가. 소속: 글로벌창의융합대학 경영학부 및 사회과학부, 구) 정경대학

      나. 신분

          1) 신입학생: 두 학기 이상 수료 후 지원 가능

          2) 편입학생: 한 학기 이상 수료 후 지원 가능

             ※ 지원 당시에는 휴학생이어도 되나파견 나가는 학기에는 재학 중이어야 함

      다. 전체 평량평균: 4.3 만점 기준 3.0 이상

      라. 어학 능력(다음 중 한 가지 이상 충족)

          1) IBT TOEFL 61 이상

          2) TOEIC 600 이상

          3) JLPT N3 이상

    4. 교환학생 외국대학 학점 인정

      가. 총 졸업요건 학점의 1/8(한 학기 파견학생)

      나. 학점인정원 작성 후 교무처 제출

    5. 제출 서류

      가. 해외 파견 프로그램 지원서 1부.

      나. 연세대학교 국, 영문 성적증명서 각 1부.

      다. 외국어시험 성적표 1부.

      라. 학업 계획서(자유양식) 1부.

      마. 교수 추천서 1부.

      바. 해외파견프로그램 동의서 및 서약서 1부.

    6. 서류 제출처 및 문의처

      가. 서류 제출처: hssc@yonsei.ac.kr

      나. 문의처: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행정팀(033)760-2303)

    2023-2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해외 파견 프로그램 지원서(SPSE Meiji).docx 교수추천서양식.hwp 2023-2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해외 파견 프로그램 동의서 및 서약서.docx
  • [진리장학금 신청 학생 영어 성적표 제출 안내]


    1. 대상 : 경영학부, 사회과학부 소속 글로벌행정학과, 국제관계학과 학생


    2. 제출서류 : 원본(스캔본) 제출, 유효기간내 성적표만 제출 및 접수 가능

      가. 영어성적표 : 영어성적표 반드시 원본(스캔본 가능), 유효기간 내 성적표만 접수

         1) 성적표 상단에 학과, 학번, 이름 반드시 자필로 기재하여 제출 (정보 없는 성적표 무효)

         2) 성적 유효기간은 제출일 기준으로 (* )년 (유효기간은 아래 시험 종류 괄호 내용 참조)

         3) 하루라도 경과 시 접수 불가, 등기 접수 시 발송일이 아닌 도착일 기준으로 함

            예) ETS 시험일이 2019. 6.20일 경우 만료일은 2021.6.20일(2년)이므로 6.20이전에 제출해야 함

         4) 입학 이후 시험 성적표만 인정되며, 모의토익의 경우 연세대학교에서만 본 경우에 한함


     [ 테스트별 영어성적 및 유효기간]

    시험명토익토익스피킹iBT텝스IELTSOPIc
    점수600점 이상110점 이상68점 이상 또는 상응하는 PBT 점수482점 이상5.5 이상IM1 이상
    유효기간ETS test 2년
    모의토익 1년
    2년


     [학과(부) 성적 제출 안내]

       *경영학부 변경사항 반영(20180619) / 경제학과 변경사항 반영(20210301) / 국제관계학과 변경사항 반영(20181231)

    학과/부1학년2학년3학년4학년비고
    경영학부제출안함의무제출 아님심사 시 고려할 수 있으므로 제출은 개인 선택사항
    경제학과제출안함
    글로벌행정학과의무제출 아님심사 시 고려할 수 있으므로 제출은 개인 선택사항
    국제관계학과의무제출 아님심사 시 고려할 수 있으므로 제출은 개인 선택사항


    3. 제출기한 : 매 학기 진리장학금 신청기한 내이며, 마감일 17:00 PM까지


    4. 유의사항 : 과거에 제출한 자도 다시 제출필수(매 학기 제출)

      1) 다른 목적으로 타부서 및 학과(부)제출 했더라도 공유가 되지 않으므로 새롭게 제출해야 함

      2) 제출된 모든 서류 반납 및 반송 불가

      3) 원칙상 사본 및 팩스 접수 불가(원본 직접제출 원칙)

      4) 토익 등 웹사이트에서 직접 사무실로 발송하는 경우 접수 불가(본인이 받아서 정보 기재 후 제출 요망)

      5) 본인 제출 원칙임, 대리제출시 kyung1105@yonsei.ac.kr로 본인정보와 함께 누가 언제 대리 제출때 사전통보

      6) 몇 명 제출 및 배정인원 등 타인에 관한 문의 답변 불가

      7) 반드시 성적표 원본 상단에 본인 정보(학과, 학번, 이름) 기재하여 제출

         (스캔본 메일 제출의 경우에도 해당 영어성적표 상단에 자필로 기재 필수, 반드시 PDF로 제출)

          *상기사항 미반영 시 접수 불가

      8) 영어 성적표 제출 절차와 별개로 기본적으로 온라인 장학금 신청 해야 함

      9) 성적표 위조 적발 시 학과 및 학생지도위원회에 보고


    5. 제출처  : hssc@yonsei.ac.kr  

        문의처  :  kyung1105@yonsei.ac.kr / 033-760-2303

      * 장학금 내용에 대한 문의 : 학생복지처로 연락요망

      * 장학생 선발과정 및 방법에 대한 문의 : 각 학과 학과장님

      * 영어성적표 제출관련 문의 :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행정팀


     이메일 보낼때 성적표 상단에 이름/학과/학번 반드시 기재 후 스캔하여 이메일로 첨부 제출할 것.

        (이메일 제출시 PDF로 제출 요망,  미 기재시 접수 불가

     - 이메일 주소는 아래 안내 사항 중에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성적표를 조작하여 제출할 경우 적발 시 이번 포함 이후 정경대학(글로벌창의융합대학) 소속 학생에 대한 장학금 및

          프로그램에 신청이 불가능합니다. (모든 성적표 진위 여부 의뢰 예정)

      - 연세대학교 진리장학금(성적우수) 신청 시 정경대학으로 입학한 소속 학생들은 영어 성적표 제출 해당 여부 확인하여

        해당 시에만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1회 금융전문가 분석대회 > 

     

    ■ 신청기간: 2022. 11. 24.() ~ 2022. 12. 30.()

    ■ 신청자격연세대학교 미래캠퍼스 재학생 및 휴학생 (1~4인으로 구성된 팀)

    ■ 분석주제투자전략/매크로/산업분석/기업분석

    ■ 주요특전분석대회 참가 수료증우수학생 시상 - 경영학부 학부장상총상금 100만원

    ■ 접수방법

    1. With Yonsei 홈페이지 – 비교과 프로그램 접수

    2. 프로그램 접수 후 하단에 나온 이메일로 신청서(첨부파일 참조제출

    ■ 문의 및 신청: yubu0131@yonsei.ac.kr

    금융전문가 분석대회 포스터.png 팀이름_제1회 금융전문가 분석대회 신청서.docx
  • 신청 기한: 2022. 11. 11.(금) 낮 12시까지

    신청 방법: hssc@yonsei.ac.kr 에 스캔본 제출

    제출 서류: 성적증명서, 장학금수혜증명서

                  ※ 연세포탈 인터넷 증명발급시스템에서 발급 가능


    국가우수장학금(인문 100년) 일시지원 신청 안내

    ■ 장학금명: 국가우수 인문 100년 장학금 재학중 우수자(한 학기 지원)

    ■ 장학금액: 2022학년도 2학기 등록금 전액(1회지원)

    ■ 신청 대상: 사회과학부 3학년 또는 4학년
                      (제외 대상: 전액장학생, 인문 100년 기수혜자, 휴학생, 외국인, 영주권자 등)

    ■ 성적기준: 직전학기 성적 백분위 90점 또는 3.4 이상(4.3 만점)

    ■ 추천인원: 사회계열 총 5명


  • 2022-2학기 Global Village Program (영어) 학부 재학생

    참가자 추가 모집 안내 (~모집 완료시까지 선착순 선발)


    1. 개요: 글로벌 빌리지 프로그램은 미래캠퍼스 학부 재학생이 외국인 교환학생 또는 유학생과 생활관에 함께 거주하면서 외국 언어를 배우고 서로의 문화를 교류 할 수 있는 특별한 프로그램입니다.


    2. 모집대상: 미래캠퍼스 학부 재학생


    3.  프로그램

       가. 글로벌 문화특강(YHS1043/YHS1044/YHS1052) 수강

       나. Field Trip: 개강 직전 반나절 여행

       다. Mutual Mentor Session (MMS): 1대1 영어 언어 교환 (일주일에 3시간)  등.(자세한 사항은 유첨 자료 확인)


    4. 참가비

       가. 생활관 입사비는 국제교류원에 참가비와 함께 일괄 납부

           (프로그램 특성상 GV 참가 재학생들의 입사비에는 사생회비 4,000원 포함)

       나. 영어: 프로그램 참가비 700,000원 + *생활관 입사비(유첨된 자료내 4번 참가비 내 표 참조)


    5. 모집기간: 2022년 7월4일 (월) ~ 모집 마감시까지

         ※ 신청서 접수일은 온라인 참가 신청서 제출 시간을 기준으로 함


    6.  문의처: 연세플라자 303호 국제교류원 (033-760-5092/5089) / yiec@yonsei.ac.kr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라며, 자세한 사항은 국제교류원에 문의 주시거나 유첨된 자료 참고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2022-2 Global Village Program 학부 재학생 참가자 추가 모집 (20220708).pdf
  • 2022-2학기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행정실 사무 아르바이트 모집 안내 드립니다.


    1. 채용분야

      가. 분야 : 행정실 사무 아르바이트(정의관 305호 행정실)

      나. 채용 인원 및 근로시간 : 

          1) 월요일 ~ 금요일(9:00 ~ 17:00, 점심시간 제외) 1명 혹은 오전(9:00 ~ 12:00) / 오후(13:00 ~ 17:00) 각 1명

            * 전일 근로 가능한 휴학 학생 우대

            * 교내근로 경험자 우대


    2. 임금 : 시간당 9,160원 (점심시간(12:00 ~ 13:00) 근로시간 제외)


    3. 제출서류 

      가. 이력서 : 제출시 이력서 제목에 학번, 이름, 학과 순으로 기재(첨부파일 확인)    

                        ex) 2020248101_홍길동_국제관계학과                    

      나. 시간표 : 2022-2학기 시간표(재학생만, 실제 강의가 이뤄지는 시간만 표기하여 제출)


    4. 제출 및 문의처 : schumacher1219@yonsei.ac.kr / 033-760-2303


    5. 서류 모집기간 : 2022. 7. 4.(월) ~ 2022. 8. 19.(금)


    6. 면접 

       가. 면접방식 : 서류제출자에 한하여 전화 면접 혹은 대면 면접 진행(추후 심사 통과한 사람에게 안내)

       나. 면접일시 : 추후 예정(예정 일시 : 8월 3~4째주 중)


     학생 여러분의 많은 지원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글로벌창의융합대학 아르바이트 지원서.hwp
  • *진리장학금 성적표 및 영어 성적표 제출 안내*


     이메일 보낼때 성적표 상단에 이름/학과/학번 반드시 기재 후 스캔하여 이메일로 첨부 제출할 것.

        (이메일 제출시 PDF로 제출 요망,  미 기재시 접수 불가

     - 이메일 주소는 아래 안내 사항 중에 있으니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성적표를 조작하여 제출할 경우 적발 시 이번 포함 이후 정경대학(글로벌창의융합대학) 소속 학생에 대한 장학금 및

          프로그램에 신청이 가능하지 않습니다. (모든 성적표 진위 여부 의뢰 예정)

      - 연세대학교 진리장학금(성적우수) 신청 시 정경대학으로 입학한 소속 학생들은 영어 성적표 제출 해당 여부 확인하여

        해당 시에만 제출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제출필수인데 미제출인 경우 장학금 선발 대상에서 제외되니, 안내사항 상세히 읽어보시고 제출하시기 바랍니다.


    1. 대상 : 경영학부, 사회과학부 소속 경제학과, 글로벌행정학과, 국제관계학과 학생


    2. 제출서류 : 원본(스캔본) 제출, 유효기간내 성적표만 제출 및 접수 가능

      가. 영어성적표 : 영어성적표 반드시 원본(스캔본 가능), 유효기간 내 성적표만 접수

         1) 성적표 상단에 학과, 학번, 이름 반드시 자필로 기재하여 제출 (정보 없는 성적표 무효)

         2) 성적 유효기간은 제출일 기준으로 (* )년 (유효기간은 아래 시험 종류 괄호 내용 참조)

         3) 하루라도 경과 시 접수 불가, 등기 접수 시 발송일이 아닌 도착일 기준으로 함

            예) ETS 시험일이 2019. 6.20일 경우 만료일은 2021.6.20일(2년)이므로 6.20이전에 제출해야 함

         4) 입학 이후 시험 성적표만 인정되며, 모의토익의 경우 연세대학교에서만 본 경우에 한함


     [ 테스트별 영어성적 및 유효기간]


     [학과(부) 성적 제출 안내]

       *경영학부 변경사항 반영(20180619) / 경제학과 변경사항 반영(20210301) / 국제관계학과 변경사항 반영(20181231)


    3. 제출기한 : 매 학기 진리장학금 신청일 기한내이며, 마감일 17:00 PM까지


    4. 유의사항 : 과거에 제출한 자도 다시 제출필수(매 학기 제출)

      1) 다른 목적으로 타부서 및 학과(부)제출 했더라도 공유가 되지 않으므로 새롭게 제출해야 함

      2) 제출된 모든 서류 반납 및 반송 불가

      3) 원칙상 사본 및 팩스 접수 불가(원본 직접제출 원칙)

      4) 토익 등 웹사이트에서 직접 사무실로 발송하는 경우 접수 불가(본인이 받아서 정보 기재 후 제출 요망)

      5) 본인 제출 원칙임, 대리제출시 schumacher1219@yonsei.ac.kr로 본인정보와 함께 누가 언제 대리 제출때 사전통보

      6) 몇 명 제출 및 배정인원 등 타인에 관한 문의 답변 불가

      7) 반드시 성적표 원본 상단에 본인 정보(학과, 학번, 이름) 기재하여 제출

         (스캔본 메일 제출의 경우에도 해당 영어성적표 상단에 자필로 기재 필수, 반드시 PDF로 제출)

          *상기사항 미반영시 접수 불가

      8) 영어 성적표 제출 절차와 별개로 기본적으로 온라인 장학금 신청 해야 함

      9) 성적표 위조 적발 시 학과 및 학생지도위원회에 보고


    5. 제출처  : ywcgb@yonsei.ac.kr  

        문의처  :  schumacher1219@yonsei.ac.kr / 033-760-2303

      * 장학금 내용에 대한 문의 : 학생복지처로 연락요망

      * 장학생 선발과정 및 방법에 대한 문의 : 각 학과 학과장님

      * 영어성적표 제출관련 문의 : 글로벌창의융합대학 행정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