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메뉴 닫기

 
홀리랜드

홀리랜드는 역사문화학과 야구 소모임입니다. 역사를 거슬러 올라가서 첫 홀리랜드는 사학과와 생명과학기술학부가 연합한 ‘사생결단’이라는 소모임으로 시작했으며 점차 시간이 지나 홀리랜드라는 이름으로 바뀐 것입니다. 홀리랜드는 교내 부총장배 야구대회에서 몇 년 연속 우승이라는 타이틀을 보유하고 있으며 현재 제10회 부총장배 야구대회 결승전을 앞두고 있습니다. 그만큼 홀리랜드가 강팀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것이고 그 명성은 앞으로도 계속 유지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페미고

여성 보드게임소모임으로써 매주 정기모임 마다 페미니즘 도서를 읽으며 발제 후 토론을 통해 페미니즘에 대한 이해를 넓히며 서로의 생각을 나눕니다. 발제 후엔 소모임원들과 다양한 보드게임을 하며 학업 스트레스도 풀고 두뇌 운동도 합니다. 장기적으로는 페미니즘을 녹인 보드게임을 개발하고자 하는 소모임입니다.

HG United

안녕하세요! 오랜 역사를 지닌 역사문화학과 축구 소모임 HG입니다! HG는 축구를 좋아하는 역사문화학과 학생으로 이루어져있습니다. 또한 선수를 제외하고 축구에 관심이 많고, 경기 때 마다 선수들을 관리해주는 매니저 또한 구성되어있습니다. 선후배간 관계가 돈독할 뿐만 아니라 졸업생 선배님들 또한 재학 중인 후배들에게 많은 관심을 쏟아주시고 있습니다. 오랜 역사를 지속해온 만큼 앞으로도 역사를 이어 나가겠습니다.

사도

사도는 예수님의 가르침을 믿고 따랐던 제자들입니다. 예수님의 이름을 믿고 예수님의 뜻과 가르침을 따르려고 노력한다면 누구나 다 그의 제자가 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어떠한 상황에서도 이 세상에서 하나님 나라를 이루기 위해서 살았습니다. 사도들의 공동체는 천국의 기쁨이 실현된 곳이었으며 어려운 일을 당하더라도 하나님으로 인해 감사할 수 있는 공동체였습니다. 대학생활 속에서 신앙을 지키기 쉽지 않았던 분, 학과에서 혼자 신앙생활을 하시는 분, 신앙은 없지만 기독교에 관심이 있으신 분, 누구나 사도에 함께 모여 서로 격려하며 기도하면 좋겠습니다.